본문 바로가기
[배움과 도전의 일상]/[PPT활용 Design]

[PPT로 커버 디자인] 단순화 하거나 패턴의 효과 그리고 도형 그룹화 활용도 잘 해보자.

by ♠ 신영 ♠ 2022. 10. 22.

 

한 동안 이 카테고리의 포스팅은 하지 않았는데 무심코 넘어간 것도 사실이다. 게다가 딱히 특이하게 만드는 나만의 비법? 이런 것이 없어서 더욱 그렇다. 개인적으로도 디자이너와는 무관하고 그저 PPT를 가지고 재미로 작업을 하게 된 것이 지금까지 계속하게 되는 버릇이 생긴 것이다. 

 

아직도 만들어 놓은 것을 다 써먹지도 못했지만 대부분 따라하기로 만든 것이 많고 노래 포스팅을 하면서부터는 그동안 소개했던 것을 배합해서 만들어낼 뿐이다. 단순화하거나 패턴을 이용하거나 도형 그룹화, 도형 변환의 메뉴를 활용해서 만들거나 하는 것이다. 직접 만든 것을 대부분 넘기기도 했지만 간단한 팁이므로 공유해본다. 먼저 위의 표지는 가장 기본적인 단순화 작업이다. 

 

 

Book 디자인의 경우가 가장 최적화 되었을 것이라고 본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표지 디자인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일러스트만 잘 골라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봐도 된다. 무료 일러스트 이미지를 구해서 단순하게 원을 주로 사용했을 뿐이다. 색상의 선택이 어렵다는 것이 함정이다. ㅠㅠㅠ

 

https://storymagic.tistory.com/375?category=851348 

 

[힐링 음악 시리즈] DIAMANTE(디아만테 ?) 누굴까? 생소하지만 그녀의 가창력에 반하다.

DIAMANTE(디아만테?) 왜 난 다이아만테라고 읽고 싶은 걸까? 이탈리아어로 하면 다이아몬드를 의미하는 것이 맞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는 미국의 뮤지션이다. 디아만테 아주라 보벨리(Diamante Azzura B

storymagic.tistory.com

 

살짝 시범적으로 만들어 본 예다. 배경에 패턴을 입혔다.

 

 

그리고 패턴을 만드는 방법이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옵션을 잘 보면 <그림을 질감으로 바둑판씩 배열> 여기에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패턴을 입히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작아야 가능하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해서 패턴의 효과를 활용해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도형 그룹화를 활용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이야기 한 적이 많다. 그만큼 응용하기도 편하고 참고할 만한 디자인이 있다면 따라 하기도 편하다.

 

https://storymagic.tistory.com/377?category=851348 

 

[힐링 음악 시리즈] Tate McRae(테이트 맥 레이)!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 댄서, 들어봐 그냥 좋아~

추석 연휴가 시작이다. 이번 달부터 일을 시작해서 인수인계받고 처음 일주일간은 늦게 출근해서 늦게 끝나서 거의 정신이 없었다. 9월 4일에 포스팅 2개 올린 이후로 그것도 일요일이어서 올렸

storymagic.tistory.com

 

 

역시 분해해보면 간단하다. 도형변환과 함께 사용해도 좋고 원하는 모양이나 도형으로 그룹화해서 이미지를 삽입하면 되는 것이므로 커버 이미지 만드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래간만에 주말이긴 하지만 퇴근 후에 피곤해서 잠이 들어버렸다. 다른 카테고리도 좀 포스팅해야 하는데 하다가.... 너무 오래 포스팅을 하지 않은 카테고리 중의 하나가 되어버려서 대략적으로 간단한 팁 이야기만 하려고 한다. 전문성 있는 블로거도 아니므로~ 그저 이렇게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있구나~ 하면 되지 않을까?

 

마지막으로 목차 디자인 만들어 둔 것도 써먹을 겸 이미지를 올려본다.

 

 

바탕을 좀 어둡게 했다. 입체감이 좀 덜 하지만 어차피 활용도에 따라서 개인의 입맛에 따라 바꾸면 되는 것이다. 쉬울 것 같지만 그렇다고 아주 쉽다고 이야기 하기도 어려운 것이 도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분해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되는데 메뉴에는 저런 모양이 있을리가 없다. 다만 도넛 모양의 원은 있다. 도넛의 굵기로 2가지 원을 만들어주고 도형 병합의 빼기 메뉴가 있으니 그것을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원에서 사각형으로 빼버리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 생성되고 이를 묶어서 그룹화 하면 되는 것이다. 방법만 알면 사이즈를 맞추는 것은 조금만 고생하면 된다. 

 

 

좌측의 이미지처럼 단수하면서도 깔끔한 목차 디자인이라 따라서 만들어보았을 뿐이다. 한 번 만들어 놓은 것은? 계속 써먹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