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PT 트레이닝] 명함 디자인 활용 복습 및 도형 그룹화 활용 복습

[배움과 도전의 일상]/[PPT활용 Design]

by ♠ 신영 ♠ 2021. 9. 22. 21:40

본문

 

#스스로 해보는 Design - 55 -

 

역시 반복하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한데 기하학 도형 패턴 활용의 복습은 다음 포스팅 때 다시 하게 될 듯싶다. 어차피 이 호구가 PPT 트레이닝이라고 하는 포스팅은 반복의 연속이라고 보면 된다. 특별하게 사용하는 팁은 설명을 다해버렸고 디자인 소스를 구하는 것도 이미 이야기를 다 했다.

 

나머지는 반복이고 해보는 것 밖에 없는데 그것도 시간이 남는 사람에게 한 해서다. 직접 만들 필요 없다고 누차 이야기했고 무료 템플릿 사용하라고 했다. 그럼에도 이 호구처럼 간단하게 깔끔하게 빠르게 만들어 보고자 한다면 이 호구가 소개한 것 중에서 골라서 해도 되고 다른 괜찮은 디자인 커버 등을 따라 해도 된다. 

 

 

조금 전에 포스팅한 커버 디자인과 위의 커버 디자인은 한 세트다. 좌측 상단에 보이듯 도형은 미리 2개 윤곽선만 있는 것과 색상이 있는 것을 만들어 두어서 사용한다. 색상이야 채우기를 통해서 바꾸면 되므로 문제 될 것은 없다. 

 

 

분해한 것을 보아도 난해 한 것은 없다. 만드는 방법은 또 다른 도형으로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아예 도형병합을 통해 만들어서 해도 되겠지만 작업을 할 때 생각나는 대로 한다. 빠르고 쉽게 하다 보니 생각나는 것을 바로 적용하므로 나중에 더 좋은 생각이 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https://storymagic.tistory.com/218

 

암 조기 발견! 중요한 체크 포인트 5가지

현대인의 건강 중에서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아마도 '암'일 것이다. 사망률 1위도 암이라고 하는데 주변에서 고생하는 지인이나 친척이 있을 것이다. 이 호구의 경우에는 큰 이모가 두 번의 수

storymagic.tistory.com

 

사실 이 포스팅에 사용한 커버 디자인도 미리 만들어 두었던 것인데 포스팅 올리기 전에 살짝 추가한 것이다. 

 

 

패턴이나 꾸미기용으로 미리 도형을 만들어 슬라이드에 저장하여 필요할 때 불러서 꺼내 사용하면 좋다. 간단한 도형이야 상관없지만 위의 육각형의 도형이나 여러 도형을 겹쳐서 만든 것들은 만들어 놓고 그룹화를 통해서 하나의 도형처럼 만들면 크기조절도 쉽고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https://storymagic.tistory.com/217?category=851348 

 

[힐링 음악 시리즈] 라틴계 음악, 벨 소리 고고~ 오늘은 Becky G & Natti Natasha 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이다. 현재 이 호구에게는 그저 지나가는 하루 중의 하나일 뿐이지만 사실 10월에 일을 시작하게 된다. 그전까지는 계속 휴일인 셈이다. 추석 연휴 동안만큼은 정치와 관련

storymagic.tistory.com

 

도형 그룹화로 작업하는 것은 이제 너무 쉬워서 크게 이야기 할 것이 없어졌다. 살짝살짝 추가적인 것이 들어가는 것뿐이다.

 

 

좌측의 원본 이미지처럼 흑백, 컬러가 공존하는 것은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이 작업을 할 때는 굳이 흑백을 만들어서 하진 않고 컬러렌즈를 끼듯이 도형을 만든 후 채우기 색상을 레드 계열과 블랙 계열로 한 후 투명도 50% 정도를 통해서 원하는 위치의 도형 위에 겹쳤을 뿐이다.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라 도형 그룹화를 활용하는 경우는 도형의 배치가 중요하고 이미지 선정이 중요할 뿐이다. 텍스트의 위치 선택과 조합은 줄을 잘 맞춘 정렬만으로도 깔끔해 보이기 때문이다. 도형 그룹화를 활용하여 이미지 삽입하여 만드는 세로 형태의 커버 디자인은 22개나 아직 남아있다. - 그래서 최근에는 커버 디자인 작업을 아예 하지 않는다. 새로울 것도 없지만 새로운 것은 PPT로 구현하기에는 너무 어려워서 그냥 포기한다. 

 

마지막으로 목차 디자인으로 넘어가 보자.

 

 

만들기 쉬우면서도 눈에 확 들어오는 목차 디자인이다. 이런 형태의 목차 디자인은 이 호구도 처음 봤다. 단순하면서도 한 번에 정리 되는 느낌이지 않는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