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PT 트레이닝] 간단한 도형의 배열로 만들어보는 디자인

[배움과 도전의 일상]/[PPT활용 Design]

by ♠ 신영 ♠ 2021. 4. 8. 19:18

본문

# 간단히 만드는 Cover Design - 10 - 

 

어느새 10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특별한 내용은 거의 이야기한 것 같다. 처음부터 기준이 파워포인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기준으로 만든 것이 아니기 때문이고 보통 PPT 활용하는 포스팅은 많이 있기 때문에 초보의 수준은 다들 넘어섰다고 생각한다. 

 

주로 PPT의 고수가 말하는 '잘 하는 법'의 경우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 것 같다. 이 호구는 '잘하는 법'에 대해 본 것은 그다지 많지 않다. 나 스스로 하다가 좀 더 편한 방법이 있을 텐데... 하고 찾아보면 역시나 알고 있는 분들이 있어서 참조하는 것이다. 자주 작업하는 분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정립이 되어있겠지만 이 호구처럼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스스로의 스타일은 별로 없다. 

 

storymagic.tistory.com/75?category=835967

 

[내 삶의 후반전] 1인 가구의 증가로 변화될 세상은? (5)

#어느새 1인 가구의 증가로 변화될 세상에 대한 이 호구의 이야기가 마지막 편으로 다가왔다. 사실 짧게 이야기한 것이기도 하다. 대략적으로 나누어서 이야기했지만 사회 현상은 다각적으로 유

storymagic.tistory.com

위의 포스팅에 사용했던 표지 디자인을 색상에 변화를 주었다. 

텍스트를 삭제하고 해체해보면 도형이 4개밖에 없다. 정말 힘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이다. 특이한 점이라고 하면 이미지에 '그림자 효과'를 주었다는 것뿐이다. 

 

도형 병합의 '빼기'를 이용하기 귀찮으면 그냥 내버려 둔 채로 필요한 부분만 이미지를 캡처해서 사용하면 된다. 오늘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정말 쓸 말이 없을 정도로 단순하다. 그럼에도 상당히 활용적인 면이 많은 표지 디자인이라 생각한다. 복잡하지 않고 만들기 쉬우니 시간도 단축되고 만약 직접 디자인해보고 싶다면 이 이미지를 참조해서 15분 안에 만들어보길 추천해본다. 

 

아니면 비슷한 배열의 구조를 활용해서 선호하는 도형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원형 4개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미리 만들어 둔 폼을 가지고 원으로만 바꾸니 만드는데 5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이미지만 다른 것으로 하고 텍스트의 위치도 다르게 한 다면 이미 다른 디자인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정말 쉽다는 표현이 어울리지 않는가? 고민하지 말자. 쉽게 만들고 시간을 절약하자. 

 

참고로 위의 도형 원은 제거하는 정리를 하지 않았다. 귀찮으면 굳이 도형 병합 이용해서 제거할 필요가 없다는 소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