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aRa_Team ♠ 늦게 알아서 미안해 (Ⅳ) (Version 4)_No.4 사랑해도 될까요

본문

 

이제야 알게 된 진심, 여전한 사랑 : 늦게 알아서 미안해 (Ⅳ)

팝 EDM, 신스웨이브, 소프트 록다크 록이 혼합된 스타일로 완성된 감성 트랙에 남성 보컬 특유의 깊고 진한 음색이 곡 전체를 이끌며,이별과 후회, 그리움, 사랑의 감정을 이야기 하는 노래가 완성이 되었다.

프롬프트 : pop edm, synthwave, soft rock, dark rock, sad And blue music, male vocal, emotial voice

자동 완성을 사용해서 작업한 것 같다. 최근에 하는 프롬프트는 디테일해도 장르가 정해져있었는데 이때는 특이한 것을 보면 일단 하고 보는 듯한 느낌이지만, 연관된 키워드가 나오기 때문일 것이다. EDM과 Synth Pop 또는 Synthwave는 맥락을 같이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부드럽고 다크한 Rock음악을 조합한 것이며 무드를 Sad와 blue로 진행하여 감성적인 발라드곡으로 진화시켰다.

  • 사운드의 색채
  • 신스웨이브의 아날로그 감성과 분위기로 시작해, EDM의 드라이브감 있는 리듬, 소프트 록의 따뜻함다크 록의 깊이와의 조합이다.

  • 보컬의 온도
  • 감정을 그대로 담아내는 남성 보컬의 섬세한 표현력이 낮으면서도 고운 음역대에서 터지는 후렴으로 넘어가면서, 감정의 굴곡을 표현해낸 것 같아서 좋았다.

사실 처음에는 폐기할까도 생각해보았는데... 노래의 속도를 줄여보았더니 감성이 살아났다고 해야하나? 생각보다 소프트한 느낌에서 빠른 리듬으로 뭔가 어색한 느낌 때문에 폐기하려고 했었다. 다만 속도를 늦추다 보니 느낌이 살아난다고 해야할까? ^^

 

https://www.youtube.com/watch?v=0w-FoYgA5d4&list=RD0w-FoYgA5d4&start_radio=1

 

관련글 더보기